티스토리 뷰

현금영수증 요즘은 연말정산으로 대부분 뭐 구입하실때나 필수적으로 현금영수증 입력하는데요 그중 밖에서는 현금을내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인터넷에서도 구매하게되면 현금영수증에 핸드폰번호를 입력하게되는데 만약 국세청에 등록이안되어있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저도 아주 오랫동안 등록이안되어있는지 전혀몰랐는데요



최근까지 정상적으로 등록이안되어있어 현금영수증 혜택을 받지 못하고있었습니다. 만약 등록이 안되어있는상태에서 현금영수증하실때 핸드폰번호 등록하셔도 제대로 올라가지않습니다. 그럼 어떻게해야할까요? 방법중에 2가지방법이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와 국세청에 전화를 걸어 하는방법

저는 전화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화가 빠르고 더 간편하답니다. 제가 현금영수증이 등록이안된건 이 문자를보고알았는데요 어느순간 이런문자가 와있었습니다. 올 이유가 없는거같은데 왜오는거지? 해서 국세청 전화번호인 126번에 전화했답니다. 그리고 순서대로 1 1 2 1 2번을 누르면 등록이가능한데요 과정에서 주민등록번호 등을입력하고 상담원분이 물으니 여러분은 알맞게 입력하시면됩니다. 

요즘은 현금영수증은 음식을사먹을때나 직접 가서 구입했을때 현금영수증을 하겠냐고 대부분 의무발행하고있습니다. 방문자분들도 혹시 현금영수증에대해서 아무말이없으면 꼭 해달라고 말씀을 하셔야합니다!



만약 홈페이지에서 발급을원하시면 이렇게하시면됩니다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하신후

조회/발급 눌러주신후

발급수단에서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눌러 로그인후 하답니다. 과정이 쉬워보이는데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또 발급받고 하는 과정이있기때문에 전화부터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