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다들 프린터나 복합기 많이들 사용하시고 1대쯤은 가지고가정용으로 가지고계실텐데오 프린터나 복합기같은경우 사용하면서가장 돈이드는부분이 바로 잉크입니다. 실제처음 구매시 정품잉크가 기본내장되어있는데. 다쓰면 정품잉크를 구매해 사용해야하는데



가격이 프린터가격만큼 비싸곤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최근 사용하는게 바로 이 무한잉크인데요. 무한잉크는 실제로 무한정으로 쓸수있진않지만 실제 정품잉크보다 저렴하게오래쓸수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가격적인면인거같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장점못지않게 아주많은데요. 먼저 고장이 잘나는편입니다. 저도 무한잉크를 몇번 사용해봤는데. 제대로인식이안되서 버린경우가있었고. 

전용 카트리지에 솜같은곳에 충전해서 사용하는건. 별로사용하지않아도 잉크가 빨리 마르는편입니다. 또한 가격은 3~5만원대로 카트리지와 잉크를 따로 구매할수있는데. 충전할때마다 시간도많이들고 앞서말했듯 대부분의 무한잉크들은 품질이좋이않아서 카트리지안에든 솜에 제대로 흡수가안되. 충전이되지않아 잉크가제대로 안나오곤합니다 이럴때 정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리고 인쇄품질이 정품에비해 좋지않습니다. 다만 진짜 품질에 신경쓰지않는다면 그렇게까지 많이 품질이 떨어지진않습니다. 다만 자주 흐릿한 불량 인쇄물이 자주나오곤하는데 이부분이 무한잉크사용하면서 엄청난 단점이라고할수있습니다. 한번씩 잉크 갈아줄때에도 시간을많이잡아먹고 오히려 빨리 고장나서 정품보다 더 못한 경우도 생기니 무한잉크 복합기나 프린터를 처음 구매하시는분들이라면 많은 고려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실제로 인쇄해보면 어느정도 색이 조금 흐릿하게나오고 진하게않은게 티가납니다.


프린터에따라 줄로연결된 복합기프린터와  

이런 카트리지안에 충전해넣어 하는 방식 둘 모두 처음사용시 대부분 문제가 잘 안나타나지만 시간이 조금만지나도 금방 단점이 나타나는게 무한잉크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구매하시려면 꼭 프린터에 잉크를 카트리지를 넣는방식이 더 낫습니다. 저런 공급기같은경우 고장나버리면 as받기가 불가능. 카드리지는 그나마 다시사서 끼어넣으면되거든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