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 음악어플중에 유명한 사이트로 대표적으로 멜론 네이버뮤직 의 바이브 VIBE . 벅스. 지니 .엠넷. FLO 등이 있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존재하는 노래들. 음원들의 종류와 수 그리고 노래추가할때의 편리함 등 상당히 차이가 나는데요
최근 지금까지 애플뮤직과 멜론을사용하다 최근 이 3개월 네이버뮤직 무료이용이 있어 사용하고있습니다. 3개월 무료이용은 아직까지 이용하실수있기때문에 혹시나 무료이용하시고싶으신분들은 네이버뮤직에 접속해 이용해보시면됩니다
28일까지 무료라고하는데. 사실상 또 연장될지도모르고 계좌등록만하면 3개월간 무료로 이용이가능합니다. 물론 바로혜택받으시고 그후로 이용을 원치않으시면 그전에 해지하시는게 좋겠죠?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모두 이용할수있고 받아서 실행하면 이런 화면입니다.
메인에는 각종 여러분들이 자주듣는 음악적 취향을 고려해 추천해주기도하고 여러 장르의 추천음악들과 멜론처럼 많은 음악들을 들을수있습니다.
다만 문제점이 있는데. 멜론과 애플뮤직을 제가 오래사용했는데 네이버뮤직에서만든 앱이라 기대가컸는데. 듣고싶은 노래 추가하거나 다른노래 듣거나 할때. 불편한점이 정말 많습니다-- 노래 하나를 추가하려고해도 단순이 클릭 두번으로되는게아니라 좀 불편한데.
길게 클릭을해서 보관함으로 넣고 제가지금까지 사용해본 음악어플중에서는 가장 뭔가 짜증이날정도로 불편함이큽니다. 혹시나 처음사용해보시는분들이라면 바로 느껴질수있을꺼같습니다. 이거쓰다 다른 음악어플써보면 바로 아실듯합니다. 아무래도 꼼꼼히 만들려다 이런건지는모르겠는데 사용상 불편함을 다른 어플을 써보고 비슷하게 만들던가 하지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면 음원이많아도 안쓸거같습니다.
물론 단점만 있는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가수를검색하면 그 가수가 만든 노래들같은것도나옵니다. 예를들어 박진영을 검색하면 박진영씨가 작사작곡한 앨범도 나오는데. 이런건 참 좋습니다